주메뉴보기

공지/행사/교육

광주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HOME HOME > 공지/행사/교육 > 포토뉴스

포토뉴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광주지역 상공인 간담회' 개최
2010-10-21


 


광주상공회의소는 10월 20일 오후2시 20분 3층 의원회의실에서 박흥석 회장을 비롯한 지역 경제계인사 15명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광주지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흥석 회장은 “광주은행이 향토은행으로 돌아오고 상품거래소가 광주에 유치된다면 지역금융 산업이 발전하여 지역에서 조성된 자금과 부가가치가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고 중소기업의 자금지원과 서민금융 지원을 원활하게 하여 금융부문의 발전이 실물 경제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면서 ‘지역자본에 의한 광주은행 인수’와 ‘동북아상품거래소 광주 설립’을 건의했다.

또  올해 말로 일몰이 돌아오는 ‘임시투자 세액공제제도 연장’,  납부할 세액의 일부를 납부기한이 지난날부터 45일이내에 분할 납부가 가능한 지방세 분할납부 대상 세목을 현행 재산세에서 취득세, 등록세, 지방소득세까지 확대해 줄 것을 내용으로 한 ‘지방세 분할납부 대상 세목확대’등을 건의하면서 국회의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지역제한 대상 공사 실적기준 완화’, ‘소방시설공사업법 의원입법안 신중 처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청사 신축공사 지역업체 참여’, ‘예산 추가지원을 통한 광산업 3단계 사업 육성’, ‘전통시장 지원확대’, ‘서민보증대출 햇살론 활성화방안 마련 등 총 12건의 지역 주요현안에 대한 건의가 이뤄졌다.

 

이에 백원우 의원은 광주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늘 건의내용들을 참고하여 행안위 소관이 아니더라도 관계기관에 협조를 구하고 정부정책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