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보기

정책건의/조사연구

광주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HOME HOME > 정책건의/조사연구 > 조사연구 > RBSI(소매유통업경기전망)

RBSI(소매유통업경기전망)

[RBSI(소매유통업경기전망)] 2010년도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 조사
2010-03-31
첨부파일

2분기 소매유통업 경기 호조세 지속


- 광주상의, 100개 소매유통업체 조사…‘10. 2/4분기 경기전망지수(RBSI) ‘121’
- 편의점(151), 대형마트(132), 전자상거래(106)등 전체 업태에서 체감경기 ‘호전’전망
- 경영애로요인 ‘소비심리위축(20.8%)’, ‘업태간 경쟁심화(20.8%)’, ‘업태내 경쟁심화(19.8%)’順


광주지역 소매유통업의 체감경기가 크게 호전될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가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전자상거래, 슈퍼마켓 등 광주지역 1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010년도 2/4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을 조사한 결과, 지역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 기준치=100)가 ‘121’으로 나타나 기준치인 100을 크게 상회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지난해 3분기(103) 이후 4분기 연속 기준치를 상회한 것으로 향후 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전망하는 업체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