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보기

정책건의/조사연구

광주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HOME HOME > 정책건의/조사연구 >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상의, 민선8기 지방선거 광주지역 발전과제 제안
2022-04-25

 

            광주상의, 민선8기 지방선거 광주지역 발전과제 제안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25일 민선8기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경제계의 의견이 담긴 과제 10건을 발표하고 각 정당의 광주광역시장 후보 및 예비 후보자들에게 제안했다고 밝혔다.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 과제로는 ▲광주 군공항 이전 및 그린스마트시티 건설 ▲광주․전남 행정 통합 및 광역경제권 조성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2038 하계 아시안게임 광주․대구 공동 유치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 조기 착공 등이 포함되었다. 

   지역 산업 육성을 위한 과제로는 ▲AI산업 고도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 및 특성화 대학 지정 ▲광주형일자리 시즌2 완성 등 지역의 미래 핵심 산업에 대한 집중 육성을 제안하였으며, 특히 AI와 자동차부품 분야에 대한 기업유치 등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MICE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류형 관광․서비스 산업 인프라 조성 ▲영산강 국가정원 지정 등 관광산업 인프라 조성 등 고부가가치산업인 MICE, 관광산업의 육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 방안이 담겼다. 

   이외에도,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정세 불안 등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용 증가, 고질적 인력난 등 복합적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일자리창출의 주체인 지역 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친기업문화 확산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방안이 제시되었다. 

 

 

첨부 : 민선8기 지방선거 광주지역 발전 과제 제안서 1부.  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