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보기

공지/행사/교육

광주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HOME HOME > 공지/행사/교육 > 포토뉴스

포토뉴스

제142차 광주경제포럼 조찬세미나
2011-09-21

 

 광주상공회의소는 8월 23일 오전7시 라마다호텔4층에서 회원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받는 브랜드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제142차 광주경제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민훈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수석연구원은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최상의 감정은 ‘사랑’이며 브랜드 최대 목표는 결국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 “브랜드는 생명체처럼 소비자와 교감하는 대상으로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이라기보다는 브랜드를 구매하고 브랜드와의 경험을 소비하는 것이다”며 “광주를 대표하는 무등산, 한정식 맛집, 양동시장, 죽녹원, 예술의 거리, 궁전제과 등도 일관성 있는 브랜드로 만들 필요가 있다며 친밀감, 열정, 책임감 3대 요인을 잘 갖춰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단으로